부평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함께 놀아요’ 마무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부평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함께 놀아요’ 마무리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드림스타트는 지난 11일 2주간에 걸쳐 진행한 비대면 부모교육 ‘함께 놀아요’를 마무리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밴드)를 활용한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북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가정 중 20곳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가 집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영상과 만들기 재료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며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썬 스프레이와 모기퇴치제 재료를 지원했으며, 참여자에게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입 후 영상을 참고해 결과물 사진을 올리도록 했다. 

만들기 사진과 온라인 설문응답을 완료한 가정에게는 드림스타트에서 준비한 간식꾸러미도 제공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코로나19로 지친 요즘 좋은 체험을 하게 돼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아이랑 아침에 눈 뜨자마자 만들어봤는데, 아이가 신기해하면서 많이 좋아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드림스타트 양육자들이 필수교육인 부모교육에 참여하는 데 제한이 있다”며 “다양한 온라인 방식을 도입해 접근성을 높이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가정에 활력을 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학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