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 운영기관 모집 재공고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 운영기관 모집 재공고

화목한 지역사회 만들어 갈 역량 있는 기관, 19일까지 접수해요!

사본 -3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 운영기관 모집 재공고 (1).jpg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투명하고 전문성 있는 위탁 운영기관 선정을 위해 ‘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함)’ 위탁 운영기관 재공고를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센터는 화목한 지역사회 형성을 위한 다양한 가족 서비스 제공과 함께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 및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위탁 운영기관은 센터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과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 지원 관련 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등을 수행하게 된다. 


접수 기간은 19일까지이며, 11월 중 수탁법인을 선정해 내년 1월부터 5년간 위탁운영을 실시한다.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신청서류를 작성해 서구청 가정보육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위탁신청 자격은 ▲「민법」제32조에 의한 건강가정사업 및 다문화가족 지원 관련 비영리법인 ▲「고등교육법」제2조에 의한 학교 ▲「사회복지사업법」제2조 제3호에 의한 사회복지법인 ▲「공익법인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제2조에 의한 공익법인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제2조에 의한 건강가정사업 및 다문화가족 지원 관련 비영리단체 ▲「협동조합 기본법」제2조 제3호에 의한 사회적협동조합 ▲그 밖에 여성가족부 장관이 건강가정사업 및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한 시설 및 전문인력을 갖췄다고 인정하는 비영리법인‧단체 등이다. 


기타 위탁운영 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가정보육과(☎032-560-5735)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지역사회가 다원화되어감에 따라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정의 원활한 정착을 위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나날이 발전하는 서구를 위해 좋은 사업을 펼칠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