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연수도서관, 다문화어울림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인천광역시교육청연수도서관, 다문화어울림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11. 인천광역시교육청연수도서관, 다문화어울림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jpg

인천광역시교육청연수도서관(관장 이인우)은 문남초등학교, 연수중학교 등 지역 6개 다문화 관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연수구 지역 읽걷쓰 문화 확산을 위한 「다문화어울림」 네트워크 협의회를 8일 개최했다.


읽걷쓰는 인공지능(AI)과 함께 살아가는 데 필요한 학습역량과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데 필요한 읽기, 걷기, 쓰기의 통합 또는 개별 활동의 의미를 담고 있는 인천교육청의 교육정책 브랜드다.


협의회에서는 지난해 연수도서관이 지역과 함께 한 다문화 사업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2024년 사업 활성화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지난해 연수중학교에서 발간한 그림책을 다문화 작은도서관에 기증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기증 도서는 연수중학교 다문화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직접 그림을 그리고 모국어인 러시아어로 번역해 만든 그림책이다.


협의회 참석 관계자는 "지역 다문화 학생을 비롯한 다문화 가정이 지역공동체 구성원으로 적응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연수도서관 관계자는 "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과 함께 소통하는 지역 읽걷쓰 거점 역할을 강화하고, 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올해 다문화 사업도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