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교육지원단 대상‘청소년과 미디어 이용’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교육지원단 대상‘청소년과 미디어 이용’교육 실시

3. 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지원단 대상‘청소년과 미디어 이용’교육 실시.jpg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0일에 센터 2층 교육실에서 교육지원단을 대상으로 ‘청소년과 미디어 이용’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사업담당자가 직접 강사가 되어, 청소년이 사용하는 미디어 플랫폼의 특징 및 청소년의 미디어 이용 장점과 위험 요소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 대상자였던 교육지원단은 센터 소속으로 청소년 예방교육 강사 및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봉사자들이다.


교육참여자 중 한 명은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교육이 너무 유용했고 청소년들이 왜 인터넷·스마트폰을 과사용 및 과의존하게 되는지 잘 이해할 수 있었다”며 "디지털을 잘 알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됐고 꼭 필요한 강의였다”고 전했다.


이명선 센터장은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예방하기 위해서 미디어 환경과 미디어 사용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며 "청소년의 미디어 이용에 대한 실제적인 교육의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서 9세~24세의 청소년과 청소년의 부모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4월에는 지역 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카운슬러대학’을 운영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